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기!!!

반응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에 뽀글뽀글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는 저녁입니다
엄마가 뭐해줄까? 라는 물음에 옛날 김치찌개!!!!
오늘의 저녁은 김치찌개 입니다!!(고기듬뿍)

☆재료소개☆
돼지고기, 김치, 고츄가루, 다진마늘, 챔기름, 다시마, 각종야채(양파,고추,파,마늘쫑,버섯), 쌀뜬물(있음좋고 아님말고)

옛날스런 냄비에 고기를 듬뿍!!!!
고기반 김치반으로 넣어줍니다ㅎㅎ

김치를 넣고 챔기름 조금~볶아줍니다!!이것만으로도 비쥬얼 Goooood!!!!

볶아지면 쌀뜬물 투하!!
쌀에는 전분질이 있는데 전분질이 국물을 걸쭉하게 해주며 감칠맛을 더해준답니다!!
단 쌀뜬물을 사용하실깨는 두번정도 쌀을 씻어준후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시마 퐁당~

고추가루 샥샥~~

손질된 야채를 다같이 풍덩!! 대파는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이 마법의 가루는???!!!!
표고버섯 갈은거에요~감칠맛을 더해준답니다~

엄마가 두리번 거리며 찾던 그거......
아....역시 엄마의 맛은 다시다...인건가...
다시다가 짱이라는 엄마의 말씀ㅎㅎㅎ

쫄깃한 식감을 위해 버섯은 마지막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보글보글~지글지글~얼릉먹고싶다는ㅠㅠ
이쁘게 대파를 올리고 마무리!!!!

정갈하고 깔끔담백 시골밥상이 완성됐습니다!!!!
역시 엄마밥이 최고입니다ㅠㅠ

고기,야채 듬뿍~~너무 그리웠다는ㅠㅠ

산소가는길에 주머니 가득 주운 밤!!토종밤이래요~쥐밤이라고도 부르더라구여ㅎㅎ 생긴건 작은데 알이꽉차고 맛나네요~

후식으로 밤과 연잎차~
연잎차는 고지혈증,치매예방,다이어트 등등 좋다지요ㅎㅎ
담엔 연잎차 포스팅을 해야겠어요ㅎㅎ

왕만두의 그리웠던 집밥!!!김치찌개 포스팅은 여기서 ㄲㅡㅌ

공감,댓글 꾸욱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