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16 항저우 리얼서바이벌

[항저우에서 살아남기] 중국 중추절

반응형
다들 즐거운 추석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추석을 중국에서  보내네요......ㄷㄷㄷㄷㄷ

중국은 추석을 중추절이라고 하는데 2016년은 9월15일부터 17일까지입니당~!

오늘도 역시 냄비가없어서 아침을 거른 채로 나갔습니다...하


배고파 쓰러질때쯤 조씨님이 중국 전통과자라며 월병을 주셨어요!!!

 중국은 중추절에 둥근 달을 상징하는 월병을 먹는다네요.

요즘은 이뿌게 꾸며져서 나오는 현대식 월병이 많다는데 이건 중국 쑤어우蘇州(소주)지역 방식으로 만든 전통월병이라고 합니다.

ㅎㅎㅎㅎㅎ맛있어 ㅠㅠㅠㅠㅠ많이 달지도 않고 만주같은게 맛있습니다!!!!

 다만 감당할 수 없는 과자부스러기가 함정.

그리고 이건 전통 떡이라네요!!!

껍질을 까면 나오는 검은색 물체!
이건 흑임자랑 설탕으로 만들었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쫄깃한 떡이라기보다는 쉽게 부셔지는 빵(?)같다고 해야하나... 툭툭 부셔져요

그리고 오지게 달아서 한 개를 한꺼번에 먹지는 못할 것 같네요.

 그래도 흑임자 맛도 강하고 달달하니 맛은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신기했던것!!!  

 위챗 단톡방이 있는데 여기에 'Red Packet'이라고 선물을 주는건데요!!

뭐지하고 눌러봤더니...

여러분 돈이에여.....!!  세상에나!!

 우리가 기프트콘 선물하듯이 여기는 돈을 선물로 줍니다!!

중국카드로 출금도 할 수 있고 식당같은데에서도 결제가능하다고 하네요.

중국은 숫자 8 , '八'이라는 중국어 발음(ba)와 '돈을 벌다'라는 의미의 '发'의 'fa'와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8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88위안을 선물받았습니다!!! 888위안이었으면 끝내줬을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이것은 목마른 저에겐 단비!!!! ㅎㅎㅎㅎㅎ

마지막으로 오늘 점심에 먹은 도시락입니다. 밑에 둥근건 계란찜!!!부드러운게 짱입니다!!

 그리고 오이인지 호박인지 무친거랑 유부볶음, 피클맛이 나는 무언가.....ㅋㅋㅋㅋㅋ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카레!!!! 닭고기 카레인데 진짜 맛있었어요.

이정도 도시락이 한국돈으로 한 6000원정도 하더라고요,,

 싼건 아니죠 ㅠㅠㅠ 그래도 맛있었으면 됐어!!!




무튼 나름 타국에서도 추석을 보내보고.... 재밌네요 ㅎㅎㅎ 신기하기도 하고 ~~

여러분 남은 추석도 배터지게 드세요~~



항저우에서 추석을,,,, 김뽀롱의 명절포스팅 ㄲㅡㅌ

공감,댓글 꾸욱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