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윈도우 프린터 출력 오류 무한 로딩 (사용 가능한 프린터를 찾는 중)

반응형

또 윈도우 업데이트 녀석이 한건 한 듯 하다. 

엑셀에서 프린터 출력을 하려하니, "사용 가능한 프린터를 찾는 중 ... " 이런 글귀와 함께 프린트를 가져오지 못해서 엑셀이 멈춰 버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 문제는 엑셀 뿐 아니라 인터넷 창에서도 프린트 출력 시 하얗게 먹통 현상이 나온다. 

파워포인트, 워드 등등 모든 프로그램에서 프린터 드라이버 호출 시 무한 로딩에 걸린다.

엑셀 프린터 로딩시 오류 화면

 

뭔가 설치 같은걸 한게 없는데 발생되는 프린터 오류는 윈도우 업데이트부터 늘 의심스럽다. 

 

거두절미하고 프린터 출력 무한 로딩 오류 해결을 위해 붉은 글씨만 참고하여, 순서대로 해보길 바란다. 

 

1. 제어판 실행 

제어판 검색 후 실행

 

2. 프로그램 제거 혹은 프로그램 및 기능 실행

프로그램 및 기능 / 프로그램 제거 실행

 

 

3.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4. Microsoft Windows 항목 중 "KB5003637" 항목 삭제 후 재부팅

업데이트 항목 삭제

 

 

끝!

 

위와 같이 설치된 KB5003637 보안업데이트를 삭제 후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것을 확인하였다.

 

 

잡설. 하여 KB5003637 이 뭐하는 녀석인지 좀 알아보니, 대충 아래 와 같은 패치가 있었던거 같고, 시스템에 주요사항을 변경하는건 없는 것 같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패치 공지

대부분 보안 취약성에 대한 정기 업데이트 패치이나, 이로 인해 프린터가 출력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는 경우가 있어 다음 패치 까지 계속 기다리면 개선 될 수도 있으나, 그냥 지워 버려도 향후에 개선 버전으로 또 업데이트 될테니 지우고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듯 하다.  

 

 

여기까지 프린트 먹통 현상에 대해 끄적여봤다. 

 

메모하듯 적은거라 독백처럼 되어버렸지만 잘 참고 하셔서 문제가 잘 처리 되시면 좋겠네요. 

잘 처리 되셨으면, 공감 하트 하나 부탁드리고 혹시 잘 안되면 댓글 남겨 주시면 답변드릴께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