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반응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고콜레스테롤이라고도 알려진 고지혈증은 혈류에 과도한 지질(지방)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은 고지혈증을 관리하고 이러한 상태가 발생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지혈증 관리에 효과적인 식품과 보충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건강한 식단은 고지혈증 관리의 핵심입니다. 다음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식품입니다.
 

귀리와 보리

귀리와 보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진 용해성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에서 콜레스테롤과 결합하여 콜레스테롤이 혈류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매일 식단에 최소 5g의 수용성 섬유질을 포함하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견과류와 씨앗

아몬드, 호두, 아마씨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불포화 지방과 식물성 스테롤이 풍부합니다. 또한, 그들은 섬유질과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므로 건강에 좋은 간식 옵션이 됩니다.


기름진 생선

연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식단에 지방이 많은 생선을 포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섬유질과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므로 어떤 식단에도 건강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영양소

식이 변화 외에도 고지혈증 관리에 효과적일 수 있는 보충제도 있습니다. 이 상태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보충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보충제입니다. 그것은 간의 콜레스테롤 생성을 차단하고 혈류에서 저밀도 지단백(LDL) 콜레스테롤 제거를 증가시키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2023.02.03 - [일상/건강] -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feat. 복용 방법)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feat. 복용 방법)

폴리코사놀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탕수수 왁스로 만든 인기 있는 식이 보조제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임으로

kingsong.tistory.com

 

2023.02.03 - [일상/건강] - 폴리코사놀과 같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feat. 보조 영양제)

 

폴리코사놀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feat. 보조 영양제)

폴리코사놀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및 보조제 폴리코사놀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인기 있는 식이 보조제입니다. 폴리코사놀을 단독으로 복용하는 것이 유

kingsong.tistory.com

 

식물성 스테롤

식물성 스테롤은 콜레스테롤과 구조가 유사한 식물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입니다. 보충제로 섭취하면 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차단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어유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 발병의 핵심 요소인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Red Yeast Rice

붉은 효모 쌀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중국 전통 치료법입니다. 그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진 모나콜린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일부 보충제는 약물과 상호 작용하거나 특정 개인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홍국과 같은 일부 보충제에는 처방약과 유사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의료 제공자의 지도 없이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결론

고지혈증 또는 고콜레스테롤은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섬유질, 불포화 지방,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음식과 폴리코사놀, 식물성 스테롤,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특정 보충제를 포함하는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은 고지혈증을 관리하고 심장병의 위험.

그러나 일부는 약물과 상호 작용하거나 특정 개인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금연과 같은 식습관 변화와 생활 습관 수정도 심장 건강을 크게 개선하고 고지혈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심장 건강을 달성하고 고지혈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신체 활동과 함께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만들고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과 보충제를 일상 생활에 통합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크게 개선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